오늘은 티키타카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티키타카는 사전적 의미로 “두 사람이 서로 잘 통하여 탁구공이 오가듯이 빠르게 주고받는 대화”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목차
티키타카 뜻은?
티키타카는 스페인어 중 하나에 해당하며, 직역해보면 탁구공이 왔다 갔다 하게 되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탁구공처럼 빠르게 이동하게 되는 축구 전술과 더불어 대화의 리듬이라고 해석해주시면 좋습니다.
축구에서 티키타카란?
스페인 대표팀에서 보여줬던 티키타카 전술이 있는데요, 본래에는 공격수가 공을 잡고 나서 드리블을 하거나 또는 길게 패스를 하고 공간을 찾아서 직접 공격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했지만 여기서 변화점을 주게 됩니다. 티키타카의 경우 공을 짧고 정확한 방식으로 주고받으면서 상대방의 수비진을 압박하는 전술에 해당합니다.
케미가 잘 맞을 때
이처럼 축구에서 유래된 말이 현재는 상대방과 케미라는 의미로도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상대방과 대화를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잘 흘러갈 때 서로 티키타카가 잘 된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티키타카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을 짧게 요약해서 설명할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 티키타카는 축구에서 사용되는 용어에 해당하며, 공을 짧고 정확한 방식으로 주고받는 전술을 의미한다.
- 상대방과 케미(호흡)가 잘 맞을 때 이를 서로 티키타카가 잘 맞는다고 표현한다.